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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서 가장 많이 팔린 벤츠 SUV 'GL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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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7-29 15:33 조회1,10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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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가장 잘 팔리는 수입 세단은 E 클래스다. 그렇다면 국내에서 가장 잘 팔리는 수입 SUV은 무엇일까? 이번에 소개할 GLC다. GLC는 작년에 7,750대를 팔았고 올해 상반기에는 3,506대를 팔아 수입 SUV 1위를 차지한 메르세데스 벤츠의 효자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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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GLC는 2008년 GLK라는 이름으로 출시했다. G 클래스의 영향을 받아 직선 위주로 디자인되어 투박한 인상이 특징이다. 2015년 후속 모델이 출시되면서 메르세데스 벤츠의 네이밍 정책에 따라 이름이 GLC로 변경되었고, 각진 디자인에서 유선형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수입 SUV 판매 1위를 자랑하는 GLC에는 어떤 사양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GLC에 적용된
편의 사양
다이내믹 셀렉트 컨트롤
센터 콘솔에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 버튼으로 운전자 개인 취향을 반영한 주행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 주행모드에 따라 엔진, 변속기,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특성이 변한다.

기본적으로 '컴포트 모드'로 세팅되어 있으며, '스포츠 모드'에서는 공격적인 스티어링 특성, 즉각적인 스로틀 반응과 변속 시점을 변경하여 민첩성과 역동성이 눈에 띄게 높아진다. '스포츠 모드+'모드는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요건들이 더욱 강화된다. 'ECO 모드'는 액셀러레이터 페달 커브와 변속 시점을 조정하여 연료 소모를 최소화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덕분에 전방 도로를 계속 주시하면서 주요 운전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도록 운전자 2m 앞 보닛 위에 고화질 컬러의 가상 이미지를 띄워준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에는 내비게이션 경로, 현재 속도, 제한 속도, 크루즈 컨트롤 등이 표시된다.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고성능 라우드 스피커 13개와 9-채널 DSP 앰플리파이어를 통해 590W에 달하는 풍부한 출력을 발휘하여 차 안을 콘서트 홀로 변신시켜 준다. 서라운드 기능 덕분에 모든 좌석에서 완벽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
앰비언트 라이트
고속도로와 지방 도로에서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방향 전환이나 선회 시 주변의 밝기와 주행 방향에 따라 라이트의 조사 범위와 각도를 등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LED 기술을 적용하여 눈부심 현상은 줄이고 조도는 더 밝아졌다.

앰비언트 라이트는 아늑하고 은은한 실내조명으로 기분을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3가지 색상과 5단계 조도를 조절해 원하는 라이팅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주차 공간을 찾는 것부터 평행 주차와 직각 주차까지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시스템이 핸들  조작과 브레이크 작동까지 도와 주기 때문에 운전자는 훨씬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평행 주차한 경우, 주차 공간에서 차를 뺄 때도 능동형 파킹 어시스트가 도움을 준다. 



GLC에 적용된
안전 사양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
주의 어시스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는 운전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탑승자와 다른 도로 이용자들을 보호하는 기능이다. 그리고 사고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여러 조향 안정 시스템과 주행 보조 시스템들로 구성되어 있다. 스테레오 다목적 카메라, 중거리 감지 가능 장거리 레이다, 단거리 레이다, 초음파 센서, 멀티 모드 레이다가 장착되어 차량 주변 상황을 끊임없이 모니터링한다.

장거리를 운전하거나 야간 주행 시 안전성을 높여준다. 운전자의 평소 스티어링 조작 패턴을 관찰해 평소와 다른 이상 행동이 감지될 경우 경고 화면과 경고음 등으로 운전자에게 위험을 알려준다.

 


GLC에 적용되는
파워트레인
2.0리터 가솔린

GLC에 적용되는 2.0리터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7kg.m을 발휘한다. 9단 자동 변속기와 호흡을 맞춰 효율성과 편안함, 역동성의 조화를 이룬다. 훨씬 더 빨라진 변속과 더욱 부드러워진 기어 전환으로 자동 9단 변속기를 매력적으로 만들어준다. 콤팩트 구조와 경량 설계로 승차감과 조정 안정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배기가스 배출을 감소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GLC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존재한다.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출력 35.7kg.m을 발휘하는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116마력, 34.7kg.m을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결합해 합산 출력 327마력, 합산 토크 70.4kg.m을 발휘하는 강한 힘을 자랑한다. EV 모드를 통해 최대 17km를 전기모터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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