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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츠 벤츠 E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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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6-25 14:57 조회85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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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E300 

 

수입 중형차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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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경향은 2013년 얼굴을 고친 후기형에서 달라진다. 보다 젊은 인상으로 변신하여 고객 연령대를 낮추려 한 것이다. 트윈 헤드램프는 싱글 LED 램프로 바뀌었고, 후드탑에 있던 삼각별은 크기를 키워 라디에이터 그릴로 자리를 옮겼다. 실내 송풍구와 시트 조절 스위치, 윈도우 스위치에 반짝거리는 디테일을 더 하는 등 소소한 변화도 주었다. 이에 대한 고객 반응들은 즉각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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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자

​ 

이전에는 E300이 주력이었지만, 후기형은 디젤 엔진을 탑재한 E220 CDI가 가장 많이 팔렸다. 고객 대부분이 유지비에 민감했기 때문이다. 신차 판매 순위가 5시리즈를 앞지르기 시작하면서 중고차 인기 순위 역시 뒤집혔다. 신차 시장의 인기가 중고차 시장에 그대로 이어진 것이다. 지금도 전기형과 후기형의 시세 차이는 작지 않다. E클래스의 장점은 동급에서 가장 넉넉한 실내공간이다. 뒷좌석 레그룸과 헤드룸이 여유가 있고, 뒷바퀴굴림 세단으로는 이례적으로 넓은 트렁크 공간을 자랑한다. 시트는 힙 포지션이 높으며, 두툼한 패드를 덧대 착좌감이 푹신하다. 뒷좌석까지 편안한 덕분에 기사를 부리는 고급차로도 인기를 끌었다. 

전통적으로 고급 택시, 외교관을 비롯한 고위직 공무원, 기업 임원이 가장 선호하는 고급차가 E클래스인 이유다. 또한 가족을 태우는 패밀리카 목적으로 뒷바퀴굴림 세단을 찾는다면 가장 먼저 고려할 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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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300의 장점 


​자동차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엔진은 4기통 2.0 디젤 엔진이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194마력 40.8 토크의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또 9단자동변속기어가 탑재되어 있어서 충격없이 매끄럽고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기도 하답니다

0에서 100KM까지 시간이 7.4초에서 6.3초로 무려 1.1초나 당겨져서 더욱더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E300과 E220d 의 차이점


​외관은 E300이나 E220d나 동일합니다! 

 

단 들어가있는 옵션과 연료가 다르며, 차량가 또한 E220d가 옵션이 추가되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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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식에 따른 세 가지 엔진 탑재


​E300은 연식에 따라 세 가지 엔진이 있다. 엔진별로 특성이 크게 다른 까닭에 구입에 앞서 주의가 필요하다. 

우선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생산한 E300은 V6 3.0L M272를 얹는다. 최고출력은 231 마력, 최대토크 

30.1kg-m를 낸다. 1.7t 차체 무게를 감안하면 충분한 출력이지만 펀치력이 부족하다.

그러다 보니 엔진 회전수를 높여 운전해야 충분한 가속이 이뤄진다.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생산한E300은 같은 M272의 3.5L 버전이다. 배기량이 500cc 커진 덕분에 최고출력이 245마력, 최대토크는 31.6k-g-m으로 증가했다. 수치상으론 마력과 토크의 차이가 크지 않지만, 실제 성능은 큰 폭으로 향샹됐다. 배기량이 늘었어도 먹성은 이전과 비슷하다. 자연흡기 엔진 배기량을 늘려 실용구간에서의연비 성능을 높인 경우는 예전부터 종종 있었다. 아울러 저회전에서 발휘되는 두터운 토크의 도움으로 박진감 넘치는 가속을 펼친다. 참고로 M272는 엔진 회전이 거칠며 V6치고 정차시 진동이 있는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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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도와 승차감이 좋아진 후기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섀시를 크게 보강했다. 2012년부터 미국 NHTSA에서 시행하는 스몰오버랩 테스트에 대응 하기 위해서다. 차체 전방구조에 대대적인 변화를 주어 안전도를 크게 향상했다. 프론트 스트럿 타워가 튼튼해지자 승차감도 덩달아 개선됐다. 전기형 W212 E클래스는 날카로운 노면 충격이 차체와 운전대를 통해 전달되었지만, 후기형은 충격량이 현저히 감소했다.

기자가 추천하는 모델은 V6 3.5L M276을 탑재한 2012년식 이후 E300 전기형 아방가르드와 E300후기형이다 전기형은 승차감이 부족하나 낮은 중고 시세가 이런 단점을 상쇄한다. 아방가르드는 엘레강스보다 

차고가 약 1~2cm 낮고 더 단단한 스프링을 조합해 승차감이 딱딱하다. 대신 파노라마 썬루프와 1열시트 통풍, 뒷좌석 열선, 스티어링 열선, 고금 오디오, 전동 트렁크를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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