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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1세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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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1-16 15:10 조회14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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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1세대) 출시, 벤츠 GLE보다 가격↓ 품질↑

안녕하세요~ 토탈글로벌모터스 입니다.

오늘도 누구보다 발빠르게 새로운 정보를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제네시스 GV80이 출시 되었습니다.

성능은 벤츠보다 좋으며 가격은 낮춘 뛰어난 성능으로 구매자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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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와 경쟁하는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GV80은 제네시스 브랜드 첫 럭셔리 SUV인데요. 프리미엄 브랜드 답게 국산차와 경쟁하지 않고 수입차와 경쟁합니다.

주요 경쟁차종은 메르세데스-벤츠 GLE와 BMW X5인데요. 지난해 실제로 현대차·기아차 서울 양재동 본사에 이들 차량을 가져와 비교 품평회를 진행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제네시스는 벤츠와 BMW 중 벤츠에 상대적으로 공격 초점을 맞췄는데요. 벤츠가 지난해 국내에서 총 7만8133대를 팔았는데요 2위인 BMW(4만4191대)를 3만4000여대 차이로 제치고 국내 수입차 판매 1위를 차지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또 벤츠는 지난해 5만6801대를 판 제네시스보다 판매대수가 많아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판매 1위 자리도 가져가기도 했으며 국내외에서 20년간 200만대 넘게 팔리며 벤츠 SUV중 베트스셀러로 등극 했는데요.

게다가 제네시스가 앞으로 내놓을 GV70과 경쟁하게 될 벤츠 GLC가 지난해 수입차 베스트셀링카 톱 10에 포함되기도 했습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영업본부장(부사장)은 15일 GV80 신차 발표회장에서 “올해 GV80 판매목표는 2만4000대”라며 “한국적 럭셔리 SUV의 자부심인 GV80으로 대형 SUV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포부를 보였습니다.

 
 
 

품격과 품위를 높여 품질 역시 향상시킨 GV80

GV80은 수입 프리미엄 SU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품격과 품위를 높이고 품질 역시 향상시켰습니다.

현대차그룹의 장점인 디지털 안전 및 편의 사양도 대거 채택했는데요.

 
 
 

SUV시장 장악을 위해 목숨을 걸었다.

GV80과 벤츠 GLE를 비교해서 보면 GV80이 대형 SUV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목숨을 걸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장x전폭x전고는 GV80이 4945x1975x1715mm, 벤츠 GLE가 4930x2020x1770mm입니다.

GV80이 벤츠 GLE보다 길고 좁고 낮은데요. 상대적으로 늘씬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GV80은 역동적이면서도 우하한 디자인을 추구했습니다. 대형 SUV이지만 쿠페와 같이 루프 라인을 적용했습니다.

국내 판매되는 디젤 모델을 비교했을때 GV80이 성능 면에서 한수 위인데요. GV80 3.0 디젤은 경쟁상대인 벤츠 GLE 2.0 디젤보다 배기량이 큰 만큼 출력과 토크 모두 셉니다. GV80은 최고출력이 278마력, 최대토크가 60kg.m다. 벤츠 GLE는 각각 245마력, 51kg.m라고 합니다.

배기량이 적을수록 연료효율성이 좋아진다는 게 일반적 상식이지만 두 차종의 연비(4륜구동 기준)는 10.6km/ℓ로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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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은 낮추며 성능을 높인 GV80

가격은 GV80의 또 다른 무기인데요~ 6580만원부터 시작됩니다.

반면 벤츠 GLE 2.0 디젤 가격은 9150만원입니다. 여기에 GV80은 국산차의 장점인 풍부한 서비스 네트워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품 값도 상대적으로 저렴해 유지비도 아낄 수 있어서 여러모로 좋아 보입니다.

또한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춰 차량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판매방식인 "유어 제네시스"라는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유어 제네시스를 이용하면 엔진, 구동방식, 인승, 컬러, 내장 디자인 패키지, 옵션 패키지를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V80에 현대차그룹이 개발한 모든 첨단 사양을 적용하고 있으며 "최초"라는 타이틀이 붙은 신기술도 반영했습니다. 이는 수입차에는 물론 국내에서도 없는 다양한 사양이나 기술들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소음을 저감해주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RANC: Road-noise Active Noise Control)은 세계 최초로 적용했는데요. 소재와 차체 구조 등 물리적 기술에 의존하던 기존의 소음 제어 기술의 한계를 극복했다고 합니다.

운전석에 7개(등/옆구리/엉덩이 부분)의 공기주머니를 활용해 주행 시 안락감과 최적의 착좌감을 구현하고 공기주머니 개별 제어를 통해 스트레칭 모드를 제공하는 인체공학적 시트 시스템인 에르고 모션(Ergo motion) 시트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센서를 통해 실내 공기질에 따라 공기 청정 모드를 자동으로 작동시키고, 바깥 공기를 필터로 두 번 정화해 실내에 쾌적한 공기를 제공하는 공기 청정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GV80은 능동 안전 기반의 첨단 자율주행 기술을 비롯해 차량 내∙외부의 위험 요소로부터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및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주시 경고 등을 채택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HDA II)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뿐만 아니라,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스티어링 휠 제어로 차로 변경을 도와줍니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운전자의 주행 성향을 차가 스스로 학습해 운전자가 운전하는 것과 흡사한 자율주행을 구현한 것인데요.

리고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카페이,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필기 인식 조작계)로 채택했습니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길 안내 시 실제 주행영상 위에 가상의 주행 안내선을 입혀 운전자의 도로 인지를 돕는 기술인데 제네시스 카페이는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주유소나 주차장에서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또한

원격진단 기반 상담 서비스, 내차 주변 스마트폰 확인 기능, 발레 모드(Valet Mode) 등 고객 편의를 돕는 신기술도 반영했습니다.

서비스 또한 프리미엄답게 대폭 향샹 되는데요.

 

제네시스 멤버십 가입자에게

▲여행 ▲항공 ▲문화 ▲라이프스타일 ▲차량 관리 5개 영역에서 ‘라이프 케어(Life Care)’를 제공

제네시스 GV80 (1세대) 저렴하게 구매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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